top of page

새로 짓는 집을 산 후에 꼭 알아야 할 꿀팁들

  • lasvegasknmagazine
  • Nov 28, 2025
  • 2 min read

(Things You Should Know After Buying a New Construction Home)




새집을 산 순간, 모든 게 완벽해 보인다. 하지만 새집의 ‘진짜 시작’은 입주한 그 순간부터이다. 처음엔 모든 게 새것이고, 평생 문제없이 살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예상치 못한 자잘한 문제들이 하나둘씩 나타나고.큰 문제는 아니더라도, 은근히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는 옛말처럼 미리 작은 부분들을 챙겨두면 나중에 큰 수고를 막을 수 있다

오늘은 새집을 산 후 꼭 알아두면 좋은 실전 꿀팁 6가지를 소개한다.


1)Register Your Appliances (가전 제품 등록)

모든 가전제품(Appliances) 은 제품설명서와 함께 워런티 등록용 QR코드 또는 온라인 링크가 제공된다. 냉장고, 오븐,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은 설치 후 바로 등록하는것을 강추하는데, 추후 고장이나 수리 시 구매 영수증 없이도 워런티 혜택을 받을 수 있기때문이다.


2)Protection Mat & Water Detector (보호 매트 및 누수방지기)

싱크대나 욕실 하부장은 새것이라도 초기 누수(Water Leak) 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방수 매트(Protection Mat) 를 싱크대, 욕실, 세탁실 하단에 깔아두면 물자국이나 세제 용기 자국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Water Detector(누수 감지기) 를 함께 설치하면물이 새는 즉시 알람이 울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온수기(Hot Water Heater) 주변에 설치하면 작은 누수도 즉시 감지할 수 있어 강력히 추천한다.


3)Bug Spray – Move-In Day Must (살충제 - 이사 당일 필수)

새집이라도 공사 중 생긴 틈이나 먼지로 인해 벌레·개미·귀뚜라미가 생길 수 있으며. 입주 전후로 한 번 전문 방역(Bug Spray) 을 해두면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4)Change Batteries for Smoke Detectors (화재 감지기 배터리 교체)

빌더가 설치한 Smoke Detector(화재 감지기) 의 배터리는 대부분 공사 중 임시용이다. 배터리가 방전되면 소음이 발생하는데 어느 감지기인지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래서 모든 감지기의 배터리를 같은 날짜에 교체해두면 관리가 훨씬 편하다. 입주 즉시 전체 교체를 권장하며, 소음 알람 테스트도 함께 해두는게 좋다..



5)Stackable Washer & Dryer for Space Saver (공간 절약을 위한 적층식 세탁기/건조기)

세탁실이 작거나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다면 Stackable(세로형) Washer & Dryer 설치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가로로 놓는 것보다 공간을 절약할 수 있고, 남은 공간에는 캐비닛(Cabinet) 을 설치해 수납과 세탁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다.










6)Curtains & Blinds – Privacy & Mood of the House (커튼 / 블라인드)

새집을 구매할 때 빌더의 Window Treatment 옵션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형 슬라이딩 도어는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편리함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집의 분위기와 프라이버시이다. 커튼과 블라인드는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햇살의 양과 분위기를 조절해주는 공간의 표정이 되기 때문에 조금 더 나다운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새집에 어울리는 스타일로 직접 선택해보는게 어떨까 한다. 새집은 완벽하게 마감된 ‘완성품’이 아니라, 살아가며 완성해 나가는 공간이다. 작은 점검과 준비들이 쌓일수록, 그 집은 점점 더 ‘내 집 같은 편안함’으로 변해가게 된다.


 

여러분의 집 이야기도 들려주세요

좋은 아이디어나 나누고 싶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Qsellhouses@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다음 칼럼에서 함께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심규숙 리얼터 


 
 
 

Recent Posts

See All
Smart Home, 이제 집이 우리를 이해하다

요즘 집을 소개하다 보면 자주 듣는 말이 있다. “이 집, 스마트홈입니까?”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스마트홈은 ‘있으면 좋은 옵션’ 정도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생활의 기본이 되어가고 있다. 불을 켜고 끄는 것부터 온도 조절, 음악, 보안까지 이제 집은 우리가 명령하기 전에 하며 . 우리의 생활 패턴을 먼저 이해하고 단순히 기계가 많은 집이 아닌, 사는 사람

 
 
 
Cleaning, Cleaning, and Cleaning

벌써 2026년 새해가 되었다. 새해가 되면 우리는 흔히 ‘Resolution'새해 결심을 한다. 운동을 시작하겠다는 다짐, 건강을 챙기겠다는 약속, 더 잘 살아보겠다는 마음들… 그런데 본인은 매년 이맘때가 되면 조금 다른 결심을 하게 된다. Cleaning.그리고 Cleaning.또 Cleaning… 왜냐하면 집을 조금만 정리해도 공간이 아니라 삶의 리듬

 
 
 
새로 짓는 집을 살 때 꼭 알아야 할 꿀팁들

(Things You Should Know Before Buying a New Construction Home) 라스베이거스와 헨더슨 곳곳에는 새 집이 끊임없이 들어서고 있다. Top-notch 클럽하우스, 매끄럽게 다듬어진 골프 코스 뷰, 모델하우스 문을 열면, 눈부신 조명 아래 오픈 키친이 반짝이고 손끝이 미끄러질 듯한 쿼츠 카운터탑과 Fireplace

 
 
 

Comments


KOREAN LAS VEGAS MEDIA FOUNDATION

코리안 라스베가스 미디어 비영리재단

K-LasVegas

LAS VEGAS KOREAN-AMERICAN COMMUNITY MAGAZINE

PRESIDENT/FOUNDER

제이스 이  Jace Lee 

라스베가스 - 라스베가스 한인 커뮤니티 - 라스베가스 잡지

K LasVegas | Las Vegas Korean Magazine | 라스베가스 한인 커뮤니티

bottom of page